✦ 시편의 말씀 ✦
시편 26:1~12
다윗의 시
1. 내가 나의 완전함에 행하였사오며 흔들리지 아니하고 여호와를 의지하였사오니 여호와여 나를 판단하소서!
2. 여호와여 나를 살피시고 시험하사 내 뜻과 내 양심을 단련하소서!
3. 주의 인자하심이 내 목전에 있나이다 내가 주의 진리 중에 행하여
4. 허망한 사람과 같이 앉지 아니하였사오니 간사한 자와 동행하지도 아니하리이다.
5. 내가 행악자의 집회를 미워하오니 악한 자와 같이 앉지 아니하리이다.
6. 여호와여 내가 무죄하므로 손을 씻고 주의 제단에 두루 다니며
7. 감사의 소리를 들려 주고 주의 기이한 모든 일을 말하리이다.
8. 여호와여 내가 주께서 계신 집과 주의 영광이 머무는 곳을 사랑하오니
9. 내 영혼을 죄인과 함께, 내 생명을 살인자와 함께 거두지 마소서
10. 그들의 손에 사악함이 있고 그들의 오른손에 뇌물이 가득하오나
11. 나는 나의 완전함에 행하오리니 나를 속량하시고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12. 내 발이 평탄한 데에 섰사오니 무리 가운데에서 여호와를 송축하리이다.
*시편 39:1~13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여두둔 형식으로 부르는 노래
1. 내가 말하기를 나의 행위를 조심하여 내 혀로 범죄하지 아니하리니 악인이 내 앞에 있을 때에 내가 내 입에 재갈을 먹이리라 하였도다.
2. 내가 잠잠하여 선한 말도 하지 아니하니 나의 근심이 더 심하도다.
3.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뜨거워서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불이 붙으니 나의 혀로 말하기를
4. 여호와여 나의 종말과 연한이 언제까지인지 알게 하사 내가 나의 연약함을 알게 하소서!
5. 주께서 나의 날을 한 뼘 길이만큼 되게 하시매 나의 일생이 주 앞에는 없는 것 같사오니 사람은 그가 든든히 서 있는 때에도 진실로 모두가 허사뿐이니이다 (셀라)
6. 진실로 각 사람은 그림자 같이 다니고 헛된 일로 소란하며 재물을 쌓으나 누가 거둘는지 알지 못하나이다.
7. 주여 이제 내가 무엇을 바라리요 나의 소망은 주께 있나이다.
8. 나를 모든 죄에서 건지시며 우매한 자에게서 욕을 당하지 아니하게 하소서!
9. 내가 잠잠하고 입을 열지 아니함은 주께서 이를 행하신 까닭이니이다.
10. 주의 징벌을 나에게서 옮기소서 주의 손이 치심으로 내가 쇠망하였나이다.
11. 주께서 죄악을 책망하사 사람을 징계하실 때에 그 영화를 좀먹음 같이 소멸하게 하시니 참으로 인생이란 모두 헛될 뿐이니이다. (셀라)
12. 여호와여 나의 기도를 들으시며 나의 부르짖음에 귀를 기울이소서 내가 눈물 흘릴 때에 잠잠하지 마옵소서 나는 주와 함께 있는 나그네이며 나의 모든 조상들처럼 떠도나이다.
13. 주는 나를 용서하사 내가 떠나 없어지기 전에 나의 건강을 회복시키소서!
✦ 구약의 말씀 ✦
오바댜 1:10~16
에돔의 죄
10. ○네가 네 형제 야곱에게 행한 포학으로 말미암아 부끄러움을 당하고 영원히 멸절되리라.
11. 네가 멀리 섰던 날 곧 이방인이 그의 재물을 빼앗아 가며 외국인이 그의 성문에 들어가서 예루살렘을 얻기 위하여 제비 뽑던 날에 너도 그들 중 한 사람 같았느니라.
12. 네가 형제의 날 곧 그 재앙의 날에 방관할 것이 아니며 유다 자손이 패망하는 날에 기뻐할 것이 아니며 그 고난의 날에 네가 입을 크게 벌릴 것이 아니며
13. 내 백성이 환난을 당하는 날에 네가 그 성문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며 환난을 당하는 날에 네가 그 고난을 방관하지 않을 것이며 환난을 당하는 날에 네가 그 재물에 손을 대지 않을 것이며
14. 네거리에 서서 그 도망하는 자를 막지 않을 것이며 고난의 날에 그 남은 자를 원수에게 넘기지 않을 것이니라.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하실 날
15.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할 날이 가까웠나니 네가 행한 대로 너도 받을 것인즉 네가 행한 것이 네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16. 너희가 내 성산에서 마신 것 같이 만국인이 항상 마시리니 곧 마시고 삼켜서 본래 없던 것 같이 되리라.
*욥기 28:12~19:10
12. ○그러나 지혜는 어디서 얻으며 명철이 있는 곳은 어디인고
13. 그 길을 사람이 알지 못하나니 사람 사는 땅에서는 찾을 수 없구나!
14. 깊은 물이 이르기를 내 속에 있지 아니하다 하며 바다가 이르기를 나와 함께 있지 아니하다 하느니라.
15. 순금으로도 바꿀 수 없고 은을 달아도 그 값을 당하지 못하리니
16. 오빌의 금이나 귀한 청옥수나 남보석으로도 그 값을 당하지 못하겠고
17. 황금이나 수정이라도 비교할 수 없고 정금 장식품으로도 바꿀 수 없으며
18. 진주와 벽옥으로도 비길 수 없나니 지혜의 값은 산호보다 귀하구나
19. 구스의 황옥으로도 비교할 수 없고 순금으로도 그 값을 헤아리지 못하리라.
20. 그런즉 지혜는 어디서 오며 명철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고
21. 모든 생물의 눈에 숨겨졌고 공중의 새에게 가려졌으며
22. 멸망과 사망도 이르기를 우리가 귀로 그 소문은 들었다 하느니라.
23. 하나님이 그 길을 아시며 있는 곳을 아시나니
24. 이는 그가 땅 끝까지 감찰하시며 온 천하를 살피시며
25. 바람의 무게를 정하시며 물의 분량을 정하시며
26. 비 내리는 법칙을 정하시고 비구름의 길과 우레의 법칙을 만드셨음이라.
27. 그 때에 그가 보시고 선포하시며 굳게 세우시며 탐구하셨고
28. 또 사람에게 말씀하셨도다 보라 주를 경외함이 지혜요 악을 떠남이 명철이니라.
욥의 마지막 말
29:1. 욥이 풍자하여 이르되
2. 나는 지난 세월과 하나님이 나를 보호하시던 때가 다시 오기를 원하노라.
3. 그 때에는 그의 등불이 내 머리에 비치었고 내가 그의 빛을 힘입어 암흑에서도 걸어다녔느니라.
4. 내가 원기 왕성하던 날과 같이 지내기를 원하노라 그 때에는 하나님이 내 장막에 기름을 발라 주셨도다.
5. 그 때에는 전능자가 아직도 나와 함께 계셨으며 나의 젊은이들이 나를 둘러 있었으며
6. 젖으로 내 발자취를 씻으며 바위가 나를 위하여 기름 시내를 쏟아냈으며
7. 그 때에는 내가 나가서 성문에 이르기도 하며 내 자리를 거리에 마련하기도 하였느니라.
8. 나를 보고 젊은이들은 숨으며 노인들은 일어나서 서며
9. 유지들은 말을 삼가고 손으로 입을 가리며
10. 지도자들은 말소리를 낮추었으니 그들의 혀가 입천장에 붙었느니라
✦ 예언서 말씀 ✦
요한계시록 8:1~5
일곱째 봉인과 금 향로
1. 일곱째 인을 떼실 때에 하늘이 반 시간쯤 고요하더니
2. 내가 보매 하나님 앞에 일곱 천사가 서 있어 일곱 나팔을 받았더라.
3.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와 합하여 보좌 앞 금 제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4.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5.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제단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교회력에 따른 성서일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10월 17일 (4) | 2024.10.16 |
---|---|
2024년 10월 16일 (3) | 2024.10.16 |
2024년 10월 14일 (1) | 2024.10.15 |
2024년 10월 13일 (2) | 2024.10.13 |
2024년 10월 12일 (1) | 2024.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