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마땅 2024. 11. 2. 05:17

 시편의  말씀 

시편  119:1~8

1.  행위가 온전하여 여호와의 율법을 따라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음이여
2.  여호와의 증거들을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3.  참으로 그들은 불의를 행하지 아니하고 주의 도를 행하는도다.
4.  주께서 명령하사 주의 법도를 잘 지키게 하셨나이다.
5.  내 길을 굳게 정하사 주의 율례를 지키게 하소서!
6.  내가 주의 모든 계명에 주의할 때에는 부끄럽지 아니하리이다.
7.  내가 주의 의로운 판단을 배울 때에는 정직한 마음으로 주께 감사하리이다.
8.  내가 주의 율례들을 지키오리니 나를 아주 버리지 마옵소서!

 

*시편  146:1~10

1.  할렐루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2.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3.  귀인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4.  그의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그 날에 그의 생각이 소멸하리로다.
5.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6.  여호와는 천지와 바다와 그 중의 만물을 지으시며 영원히 진실함을 지키시며
7.  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정의로 심판하시며 주린 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는 이시로다 여호와께서는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시는도다.
8.  여호와께서 맹인들의 눈을 여시며 여호와께서 비굴한 자들을 일으키시며 여호와께서 의인들을 사랑하시며
9.  여호와께서 나그네들을 보호하시며 고아와 과부를 붙드시고 악인들의 길은 굽게 하시는도다.
10.  시온아 여호와는 영원히 다스리시고 네 하나님은 대대로 통치하시리로다 할렐루야!

 

 구약의  말씀 

민수기 9:9~14

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0.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나 너희 후손 중에 시체로 말미암아 부정하게 되든지 먼 여행 중에 있다 할지라.도 다 여호와 앞에 마땅히 유월절을 지키되
11.  둘째 달 열넷째 날 해 질 때에 그것을 지켜서 어린 양에 무교병과 쓴 나물을 아울러 먹을 것이요.
12.  아침까지 그것을 조금도 남겨두지 말며 그 뼈를 하나도 꺾지 말아서 유월절 모든 율례대로 지킬 것이니라.
13.  그러나 사람이 정결하기도 하고 여행 중에도 있지 아니하면서 유월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니 이런 사람은 그 정한 기일에 여호와께 헌물을 드리지 아니하였은즉 그의 죄를 담당할지며
14.  만일 타국인이 너희 중에 거류하여 여호와 앞에 유월절을 지키고자 하면 유월절 율례대로 그 규례를 따라서 행할지니 거류민에게나 본토인에게나 그 율례는 동일할 것이니라.

 

*룻기  2:10~14

10.  룻이 엎드려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며 그에게 이르되 나는 이방 여인이거늘 당신이 어찌하여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나를 돌보시나이까 하니
11.  보아스가 그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네 남편이 죽은 후로 네가 시어머니에게 행한 모든 것과 네 부모와 고국을 떠나 전에 알지 못하던 백성에게로 온 일이 내게 분명히 알려졌느니라.
12.  여호와께서 네가 행한 일에 보답하시기를 원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의 날개 아래에 보호를 받으러 온 네게 온전한 상 주시기를 원하노라 하는지라.
13.  룻이 이르되 내 주여 내가 당신께 은혜 입기를 원하나이다 나는 당신의 하녀 중의 하나와도 같지 못하오나 당신이 이 하녀를 위로하시고 마음을 기쁘게 하는 말씀을 하셨나이다 하니라.
14.  식사할 때에 보아스가 룻에게 이르되 이리로 와서 떡을 먹으며 네 떡 조각을 초에 찍으라 하므로 룻이 곡식 베는 자 곁에 앉으니 그가 볶은 곡식을 주매 룻이 배불리 먹고 남았더라.

 

 

 

✦ 복음서 말씀 

누가복음 10:25~37

자비를 베푼 사마리아 사람
25.  ○어떤 율법교사가 일어나 예수를 시험하여 이르되 선생님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26.  예수께서 이르시되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었으며 네가 어떻게 읽느냐!
27.  대답하여 이르되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였나이다.
28.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대답이 옳도다 이를 행하라 그러면 살리라 하시니
29.   사람이 자기를 옳게 보이려고 예수께 여짜오되 그러면 내 이웃이 누구니이까?
30.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어떤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여리고로 내려가다가 강도를 만나매 강도들이 그 옷을 벗기고 때려 거의 죽은 것을 버리고 갔더라.
31.  마침 한 제사장이 그 길로 내려가다가 그를 보고 피하여 지나가고
32.  또 이와 같이 한 레위인도 그 곳에 이르러 그를 보고 피하여 지나가되
33.  어떤 사마리아 사람은 여행하는 중 거기 이르러 그를 보고 불쌍히 여겨
34.  가까이 가서 기름과 포도주를 그 상처에 붓고 싸매고 자기 짐승에 태워 주막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 주니라.
35.  그 이튿날 그가 주막 주인에게 데나리온 둘을 내어 주며 이르되 이 사람을 돌보아 주라 비용이 더 들면 내가 돌아올 때에 갚으리라 하였으니
36.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37.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니라.